김해시, K-바이오헬스 김해센터 공유오피스 OPEN
2023-06-16 16:07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56개 입주공간 무상제공
병원협력 스타트업 창업기업들.... 김해특구로 오세요!
병원협력 스타트업 창업기업들.... 김해특구로 오세요!
진흥원은 올해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해당 사업의 7년 미만 창업기업을 60개사 모집 총 43개사를 선정한 바 있다.
사업비 약 8억원을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지원, 임상시험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중이며, 현재 김해센터 공유오피스에는 실입주 기업 12개사와 가상오피스(주소지 활용) 4개사 선정을 완료했다.
공유오피스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보건복지부)에서 지역 바이오헬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으로 운영하는 창업지원 및 전문가 정보제공 소통 공간이다.
의생명테크노타운동 7층에 위치한 공유오피스는 16개의 실입주 공간과 44개의 가상오피스를 창업기업들에게 제공하고, 김해시로 본사 또는 연구소 사업자 등록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 임상자문, 시제품제작, 판로개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바이오헬스 분야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경남도, 김해시, K-바이오헬스 개방형실험실과 지역센터의 사업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초기 창업기업들이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기업 지원 프로그램과 추가 입주 모집 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통합 모집으로 선정된 입주기업들은 오는 2025년 12월까지 무료로 입주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 주요거점 병원 내 개방형 실험실사업단 및 임상시험센터 협력 등 병원연계 지원 서비스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박성호 원장은 "바이오헬스 시장에 도전하는 창업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서 진흥원이 창업기업을 위한 거점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창업기업들이 필요로한 창업공간, 병원중심 문제해결, 시험인증, 임상시험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