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스마트 대시보드' 출시…기업 내 수많은 데이터 한눈에 확인한다

2023-06-15 16:15

[사진=엠로]

엠로가 기업 내 축적된 수많은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스마트 대시보드'를 15일 선보였다. 엠로는 국내 1위 인공지능(AI) 기반 공급망 관리 소트트웨어 업체다.

엠로가 선보이는 '스마트 대시보드'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 시스템, 전사적자원관리(ERP), 그룹웨어 등 기업에서 사용 중인 다양한 시스템은 물론 외부 사이트와 연동해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엠로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각 부서에 흩어진 데이터를 한데 모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짚었다.

스마트 대시보드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데이터 수집부터 대시보드 구성에 이르는 전 과정을 간편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 분석의 기본이 되는 데이터 수집, 가공, 처리 과정 전반은 엠로의 AI 소프트웨어에 적용된 '시나리오 디자이너' 기능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구현했다. 또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주기에 맞춰 자동으로 실시간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이렇게 분석한 데이터는 차트, 표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각화해 기업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원하는 형태의 맞춤형 대시보드를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다. 

엠로 관계자는 "스마트 대시보드를 통해 기업들은 각 부서에 흩어진 데이터를 한 눈에 파악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보다 쉽고 빠르게 도출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며 "엠로의 구매 시스템과 AI 소프트웨어는 물론 ERP, 그룹웨어 등 기업 내 기존 시스템과 결합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