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지난해 기준 광업제조업조사 실시

2023-06-14 14:33
1049개 사업체 대상 방문 및 인터넷 조사 실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조사는 2022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종사자 수가 10인 이상이고 1개월 이상 산업활동 실적이 있는 지역사업체 1049개의 광업·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조사항목은 모두 13개로 사업체명, 소재지, 종사자 수 및 연간 급여액 등의 사업체 기본현황 7개 항목과 세부적인 산업활동과 실적을 파악하기 위한 연간 출하액 및 유형자산 등 6개 항목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원들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대면조사와 비대면 조사인 인터넷조사, 전자우편, 전화조사를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산업별 구조 변화, 지역소득추계,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된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평가, 연구기관·대학의 연구·분석 등에 활용된다.

평택시 관계자는 “통계작성을 위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 이외에는 사용될 수 없도록 엄격히 보호되고 있다”라며 “대상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확한 응답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임신부 '태교 DIY 교실' 및 '상반기 출산 교실' 운영

[사진=평택시]

평택시 안중보건지소에서는 임신부의 태교 활동 및 건강한 출산을 위한 정보 제공을 위해 DIY 교실 '애착인형 만들기' 프로그램은 오는 20일에, '상반기 출산 교실' 프로그램은 29일에 각각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애착인형 만들기'는 태교 활동을 통해 임신부의 스트레스 감소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함이며 '상반기 출산 교실'은 건강한 출산·양육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엄마·아빠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애착인형 만들기' 수업은 △손바느질로 애착인형 만들기, '상반기 출산 교실' 수업에서는 △산욕기 관리 및 산후조리 △신생아 관리 및 응급상황 대처법 △임신 및 출산에 대한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임신부터 출산, 모유수유 등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또한 앞으로 건강한 임신, 안전한 분만 유도 및 태아와 모성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