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지난해 기준 광업제조업조사 실시
2023-06-14 14:33
1049개 사업체 대상 방문 및 인터넷 조사 실시
올해 조사는 2022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종사자 수가 10인 이상이고 1개월 이상 산업활동 실적이 있는 지역사업체 1049개의 광업·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조사항목은 모두 13개로 사업체명, 소재지, 종사자 수 및 연간 급여액 등의 사업체 기본현황 7개 항목과 세부적인 산업활동과 실적을 파악하기 위한 연간 출하액 및 유형자산 등 6개 항목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원들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대면조사와 비대면 조사인 인터넷조사, 전자우편, 전화조사를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산업별 구조 변화, 지역소득추계,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된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평가, 연구기관·대학의 연구·분석 등에 활용된다.
평택시 관계자는 “통계작성을 위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 이외에는 사용될 수 없도록 엄격히 보호되고 있다”라며 “대상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확한 응답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임신부 '태교 DIY 교실' 및 '상반기 출산 교실' 운영
'애착인형 만들기'는 태교 활동을 통해 임신부의 스트레스 감소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함이며 '상반기 출산 교실'은 건강한 출산·양육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엄마·아빠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애착인형 만들기' 수업은 △손바느질로 애착인형 만들기, '상반기 출산 교실' 수업에서는 △산욕기 관리 및 산후조리 △신생아 관리 및 응급상황 대처법 △임신 및 출산에 대한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임신부터 출산, 모유수유 등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또한 앞으로 건강한 임신, 안전한 분만 유도 및 태아와 모성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