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화성 뱃놀이축제...지역 살리는 축제로 자리매김 하겠다"

2023-06-12 00:36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경기도시장·군수 참석...다양한 현안 논의

정명근 화성시장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가 열리고 있는 전곡항에 31개 경기도시장·군수님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님께서 방문했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지난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화성시 방문을 축하합니다'란 제목으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와 국토부장관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면서 "뱃놀이 축제도 홍보하고 다양한 현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화성시를 방문해 주신 경기도 시장·군수님과 원 장관님께 감사드리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협의회와 힘을 모으겠다"고 전했다.
 

[사진=정명근 시장 페북 캡처]

한편 지난 9일 개막한 화성 뱃놀이 축제가 무르익는 가운데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어촌체험 마을과 함께하는 전통 방식의 독살 물고기 잡기와 갯벌 체험도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마을의 터전을 축제장으로 내어준 주민들을 위해 해양 쓰레기를 줍는 마린플로깅도 시민들로부터 환영받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시민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한 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오신 분들께 사랑을 받는 모습을 보니 뭉클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화성시를 알리고 지역을 살리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