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코딩교육 플랫폼 AI 코디니에 맞춤 구성 신기능 '코딩 스페이스' 추가

2023-06-05 10:34
'인천무크' 학생 솔루션 제공 예정
KT CS-창의재단 코딩교육에 활용
교육청·파트너와 추가 보급 논의

KT AI 코디니 코딩 스페이스 [사진=KT]


KT가 교육기관용 인공지능(AI) 코딩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의 기능을 교육기관이 맞춤형으로 구성·변경할 수 있는 ‘코딩 스페이스’를 출시했다.

KT는 AI 코디니 고객사가 블록코딩 영역 6가지 기능을 변경할 수 있는 코딩 스페이스 기능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AI 코디니는 블록코딩부터 AI 모델링 기능까지 탑재한 코딩 교육 플랫폼으로 학교 코딩 교육 수업에 활용될 수 있다. 국내 학교에 보급되는 크롬북,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교구 연동을 지원한다.

AI 코디니 고객은 코딩 스페이스를 통해 블록코딩 부분의 타이틀, 에뮬레이터, 블록 카테고리, 블록 코딩, 블록 디자인, 전용 도메인 등 기능을 맞춤 제작할 수 있다. KT는 AI 기능, 멀티 OS 지원 등 AI 코디니의 주요 기능을 기존대로 지원하고 코딩 스페이스 전용 진입 페이지를 제공한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코딩 스페이스를 우수 에듀테크 프로그램으로 인증해 인천무크(i-MOOC)에 탑재해 학생 솔루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KT CS는 한국과학창의재단 디지털 새싹캠프 사업에 코딩 스페이스를 활용해 KT CS만의 블록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T는 교육청, 파트너와 코딩 스페이스 기능 보급을 논의 중이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상무)은 “교육기관이 AI 코디니 코딩 스페이스를 활용하면 교육용 블록코딩 플랫폼을 쉽게 운영할 수 있다”며 “AI 교육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AI 코디니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이 도입한 AI 코디니 코딩 스페이스 블록코딩 화면 [사진=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