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선수단 해단식 가져

2023-06-04 12:42

정명근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YBM연수원 컨벤션홀에서 제69회 경기도 체육대회 선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해단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과 박종선 화성시체육회장, 선수단, 화성시체육회 가맹단체 임원 등 280여명이 참석했으며 종목별 우승배 봉납 및 우수 선수 및 임원 8명의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지난달 11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성남시에서 개최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화성시는 25개 종목에 참가하며 총 302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축구, 배구, 검도, 사격 종목에서 우승한 것에 힘입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선수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화성시 선수들이 유감없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거둔 화성시의 성과는 경기도 내의 스포츠 문화를 더욱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화성시 향남읍에서 다누리축제 개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화성 향남읍에서 ‘다누리 축제’가 개최됐다고 4일 밝혔다.

향남읍 주민자치회가 주최한 이번 축제에서는 세계화 추세에 맞춰 다문화 가정이 참여하는 전통혼례식 시연, 베트남 악기 공연 등을 실시하는 등 여러 문화를 아우르는 통합 행사가 실시됐다.

행사는 시의원, 사회단체 회원, 향남읍 주민 2000여명이 참가해 축제를 즐겼으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다문화부스 운영에 참여해 단순히 보는 행사가 아닌 시민 참여형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축제와 함께 ‘제 4회 향남읍 주민총회’가 열려, 2024년에 시행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는 8개의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었고 주민들의 폭 넓은 의견을 수렴했다.

향남읍 주민자치회장 김신중은“‘2023 자생특화 다누리 축제’가 단순히 시민단체 위주의 축제가 아닌 여러 문화를 아우르는 시민의 참여를 통한 시민을 위한 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