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고등학교 진로진학종합컨설팅 실시

2023-05-31 15:06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종합컨설팅을 오는 10월까지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진로진학종합컨설팅은 사전 신청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지원단 마중물 소속 교사 등 진로진학지도 전문성을 갖춘 외부 위원이 참여해 진행한다.

지난 30일 인성여자고등학교에서 운영한 진로진학종합컨설팅에는 15명 안팎의 진학 담당 교사들과 인천시교육청 관계자 등 3명의 외부 진학전문위원이 참여해 2시간여 동안 대입 개편안 도입에 따른 단위 학교 진학지도 방안을 논의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현장의 고등학교 진학지도업무 담당 교사들과 외부 컨설팅위원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학교의 진로진학프로그램 효율성을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연수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연수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연수는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에 맞추어 교사들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했으며 총 360여 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2022 개정 특수교육과정 연구 책임자인 공주대 전병운 교수를 초빙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 △장애 정도가 심한 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통합교육 내실화를 위한 지원 강화 △고교학점제 도입 등의 내용을 다뤘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연수가 특수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 교육과정을 적용하는 데 실제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