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대만에서 매력 발산한 대한민국 관광도시

2023-05-30 15:43
'제17회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및 관광홍보관 운영

[사진=상주시 ]

“이번 국제관광박람회 참가로 대만 관광시장에 상주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경북 상주시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된 ‘제17회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는 한국관광공사도 참가하는 공신력 있는 국제관광박람회로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관광박람회 중 가장 많은 참관객의 발걸음을 모으는 볼거리 많은 박람회로 유명하다.

이번 박람회는 각 정부의 코로나19 정책이 점진적으로 완화되고 이에 따라 국가 간 여행이 자유로워지고 난 후 본격적으로 개최되는 박람회로 12개 국가에서 205여개의 기관 및 기업들이 참가하고 박람회 기간 동안 30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상주시는 상주의 힐링여행지인 경천섬, 경천대, 문장대, 나각산을 주력으로 홍보에 나섰다.
 
특히 박람회를 찾은 대만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주의 다양한 특산품과 기념품을 소개하고, 상주여행에 관한 정보 및 스우파 출신 라치카가 출연한 상주관광 홍보영상을 상영하며 ‘상주여행’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눈을 넓혀 더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해외 관광객들이 꼭 가보고 싶고 다시 가고 싶은 관광지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