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선 사장,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해 공공기관·학교·민간단체와 협력 강화하겠다

2023-05-26 12:27
시흥도시공사, '건설사업 대학생 인턴십 업무협약' 체결
다자간 협력 통해 지역 대학생에게 일 경험 기회 제공...청년 취업난 해소 일조

시흥도시공사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및 디엘건설과 ‘건설사업 대학생 인턴십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및 디엘건설과 ‘건설사업 대학생 인턴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시흥도시공사 이재혁 실장,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김도현 학과장, 디엘건설 임우혁 소장 등이 각 기관을 대표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공사가 시행하고 있는 건설사업과 지역 대학(경기과학기술대학교)의 협력을 통해 인턴십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폭넓은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해 청년 취업난 해소에 일조하기 위함이다.

공사는 현재 경기도 시흥시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B-10블록에 디엘건설 컨소시엄과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을 시행중에 있으며 지하 2층~지상 25층, 4개동, 총 431세대 규모로 내년 8월 준공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건설사업에서의 현장경험 제공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이 전문성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공기관·학교·민간단체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