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경북여행찬스 공동 이벤트 추진

2023-05-25 07:54
고속도로 이용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경북문화관광공사 임직원들과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지난 23일 고속도로 이용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대구경북권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관광객 대상 경북 방문을 유도하고 관광 편의를 제공해 지역 경제와 문화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업무 협약 내용은 고속도로 이용객 대상 경북 관광 홍보, 안전한 고속도로 이용과 하이패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 홍보, 협약 기관 공동 경북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이벤트 실시 등이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고속도로 이용객을 대상으로 경북의 관광 자원을 알리는데 도로공사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경북여행찬스 플랫폼을 통해 고속도로 이용객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남길 수 있도록 공동 이벤트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공사와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공사 스마트관광 플랫폼 ‘경북여행찬스’와 연계해 오는 6월 15일부터 두 달 간 고속도로 휴게소와 대표 관광지 방문 이벤트를 공동 추진하는 등 긴밀한 상호 협력 체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