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드리오, 중기부 주관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팁스' 선정

2023-05-24 10:02

[사진=내드리오]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내드리오가 팁스 전문 주관 운영사 코맥스벤처러스의 추천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내드리오는 이번 선정을 통해 2년간 R&D 자금을 지원받아 기술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원격으로 방문 실측 및 상담이 가능한 기술을 개발하고, 업무 자동화를 통해 프로세스 경쟁력 향상에 나선다. 

류민수 내드리오 대표는 “내드리오가 인테리어 시장을 선도할 플랫폼 프로세스와 사업적 성과 및 기술 개발 내용의 타당성 등을 인정받아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며 “최대 강점인 특허 기반 우수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AI 기반 업무 프로세스 경쟁력 제고를 통해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1등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내드리오는 지난 2020년 창업 이후 현재까지 약 1만2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강도 높은 검증 가이드라인을 거쳐 업체를 선별해 중개하고 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팁스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연구개발(R&D), 해외 마케팅,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