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댕댕트레킹 2023 개최

2023-05-21 13:56

[사진=하이원리조트 ]

오는 19일부터 3일간 프라이빗 반려견 트레킹축제 ‘댕댕트레킹 2023’이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 하이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댕댕트레킹’은 보호자와 반려견이 자유롭게 숲속 트레킹을 즐기는 행사다. 특히 매회 전 객실이 매진되며 반려인들의 힐링 축제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도 강형욱 훈련사와 함께하는 ‘방구석 세미나’,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댕댕프리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하이원리조트도 지난 2021년 업무협약을 맺은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와 함께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하이원 펫클럽’ 홍보에 나선다.

하이원 홍보부스에서는 반려견 관련 시설과 반려동물 먹거리 등을 소개하고 반려인들을 위한 각종 체험을 진행한다.

‘펫 오마카세’와 반려인들을 위한 지역 식재료 활용 ‘하이원 밀키트’, ‘1340 고메(GOURMET)’ 등 자체 상품을 선보인다.

하이원리조트는 수의사의 일상 건강케어 상담과 한방수의학을 바탕으로 한 반려견의 기질 및 취약 질환 확인, 한약재 14종을 이용한 향주머니 제작 체험을 진행한다. 또 반려견의 개성을 살린 이름표 만들기 체험과 함께 반려견 등록번호 표시를 독려해 실종사고를 예방하고 동물 등록제의 중요성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이외에 곤돌라 ‘스카이1340’ 반려견 전용 캐빈 19기를 상시 운영한다.

 김대원 리조트상품개발팀장은 “하이원을 찾은 반려인과 반려견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반려견 건강검진,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반려동물 동반 여행문화 개선을 통해 하이원 펫클럽이 더 활성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원 펫클럽’은 힐콘도에 위치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펫용품이 갖춰 반려견 동반객실과 돌봄서비스가 가능한 ‘보딩룸’, 야외놀이터 ‘하이하우 그라운드파크’와 ‘스카이파크’ 등 다양한 펫 동반 시설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