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거버넌스' 구축

2023-05-19 16:32
순천원예농협· 순천광양축협· 동부그룹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순천원예농협· 순천광양축협· ㈜동부그룹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순천시 ]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거버넌스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들과 업무협약(MOU)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 8일 순천원예농협(채규선 조합장), 순천광양축협(이성기 조합장)과는 15일, ㈜동부도시개발그룹(한필호 회장)과는 16일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재난재해 발생 시 긴급 거점센터 역할로 현장 복구 활동에 필요한 인적·물적자원 지원 협력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및 농가 지원에 필요한 자원봉사활동 연계 체계구축 △나눔을 위한 기부 참여로 자원봉사 활

성화 및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 △양 기관의 우호 증진을 위한 상시적인 인프라 형성 및 홍보활동 전개 등으로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여 봉사와 나눔문화 확산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 및 지역사회 발전을 목표로 한다.

채규선 조합장·이성기 조합장·한필호 회장 등은 각각 “자원봉사와 사회공헌의 중심인 순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순천시 관내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적극 노력하겠다.”는 취지의 소감을 밝혔다.

최정원 센터장은 “긴급 재난 시 상호 협력과 더 나은 순천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조하고자 하는데 뜻을 같이 모았다.”면서 “앞으로도 사회봉사를 위한 기관·기업·단체와의 업무협약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