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 모넷코리아와 MOU…원격감시시스템 시장 확대 추진

2023-05-22 09:00

(왼쪽부터)한승민 모넷코리아 매니저, 김알리나 모넷코리아 팀장, 염정훈 모넷코리아 대표이사, 영 브랜든 모넷 미국 부사장, 윌터스 브래드 모넷 미국 대표, 김성은 HDC랩스 대표이사, 배치성 HDC랩스 리얼티본부장, 박종민 HDC랩스 기술연구소장이 ‘원격감시시스템 시장의 선도 및 확대를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랩스]


HDC랩스와 모넷코리아는 지난 18일 서초동 HDC랩스타워에서 ‘원격감시시스템 시장의 선도 및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HDC랩스는 건물관리 솔루션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AIoT 기업이며, 모넷코리아는 독자 개발한 80여 종의 센서를 보유한 IoT 기반 스마트 솔루션 기업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 차원 진화된 건물관리 원격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건물 시설의 경보를 중앙감시센터 및 앱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이중 원격 관리하는 RMS 서비스를 탑재한 HDC랩스의 공간 운영 관리 플랫폼에 온도, 움직임, 공기질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모넷코리아의 무선 센서 프로그램이 결합한다.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처, 에너지 절감 및 인건비 감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운영 효율 향상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양사는 2020년부터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올 초부터 서초동 HDC랩스타워 위치한 통합 원격관제센터에서 협업의 핵심 매개체인 IoT 센서기반 무선솔루션을 통한 원격 감시 시스템에 대한 논의를 수 차례 진행한 끝에 이번 협약을 성사시켰다. 이번 협약식에는 모넷 미국 본사의 윌터스 브래드 대표도 참석해 양사 간 적극적인 협조를 공고히 했다. 

김성은 HDC랩스 대표이사는 “HDC랩스가 보유한 스마트홈, AI, IT 기반 부동산 운영 관리 노하우, IBS(지능형 빌딩 시스템) 등을 이용해 보다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모넷코리아와 협업 요소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