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오는 20일 '포항 바다장미축제' 개최
2023-05-17 07:48
포항국제불빛축제 사전 행사...영일대 장미원에서 열려
장미해설사 안내와 함께 버스킹, 솜사탕 나눔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마련
장미해설사 안내와 함께 버스킹, 솜사탕 나눔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마련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포항시가 주관하고 장미사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해 가을에 열렸던 축제와는 달리 올해는 포항국제불빛축제 사전 행사의 하나로 개최 시기를 5월로 앞당겨 개최하게 됐다.
이번 바다장미축제는 오전 11시부터 별도의 식전 행사 없이 시작해 시간대 별로 진행되는 장미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장미원을 둘러볼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일반시민 버스킹과 솜사탕 나눔, 장미 인생샷 촬영 등이 마련돼 관람객들이 각종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그린웨이 사진 작품 전시회도 마련돼 행사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바다를 배경으로 4500㎡ 면적에 42종 5600여 본의 장미가 식재된 영일대 장미원은 최근 노후화 된 포장과 시설을 정비해 더욱 다채로운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만난다.
포항시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5월, 8월, 10월 등 3차례 장미를 개화 시키고 있으며, 한겨울에는 LED 장미원을 조성해 사계절형 장미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장미를 매개로 시민들이 화합하고, 일상 속에서 장미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들과 방문객 모두가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로 행사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다장미축제와 관련해 자세한 문의 사항은 포항시 그린웨이추진과나 장미사랑회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