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외국인 무료 진료로 의료사각지대 해소

2023-04-26 14:21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대상 무료 진료 실시
어린이 흡연·아토피 예방 뮤지컬 공연 큰 호응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송탄보건소 2층 진료실에서 송탄 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나눔의료봉사회 등과 함께 관내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무료 진료로 관내 많은 외국인에게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평택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의료 이용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송탄 외국인 무료 진료는 매월 넷째 주 일요일 14:00부터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진료 및 투약 한방 침 혈액검사 8종 및 소변검사 2종을 받을 수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해 건강안심도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어린이 흡연·아토피 예방 뮤지컬 공연 큰 호응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9개소 6세~7세 어린이 493명을 대상으로 오전 1부 2부 2회에 걸쳐 경기 평택시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어린이 흡연·아토피 예방 뮤지컬 인형극 공연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건강동요 함께 부르기 아토피 예방 마술 레크레이션 흡연·음주예방 인형극 ‘피노키오 담배는 위험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교육용 금연 자료 전시를 통한 흡연의 유해성 홍보 및 어린이 금연 환경조성 캠페인을 함께 했다.

그리고 송탄보건소에서는 미취학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도 추진해 아동의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정보 전달을 통해 건강 지식 습득 및 태도 형성에 기여하고자 진행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며 포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