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의정부시와 지역발전 및 협력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2023-04-25 14:16
경기북부본부, 5월 이후 5585가구 공급...남양주왕숙 등도 조성공사 시작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의정부시와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정부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해 협업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이한준 LH 사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요섭 경기북부지역본부장, 최정희 의정부 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LH는 올해 초 행정구역 단위로 사업을 관할할 수 있도록 조직을 재정비하고 수도권 사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 11개 시·군을 담당하는 '경기북부지역본부'를 신설했다. 아울러 고객 접근성, 경기도 북부청사 접근성, LH 경기북부지역본부 내 사업본부 위치 등을 고려해 의정부시 관내 사옥 후보지를 물색 중이다.
한편 LH는 올해 경기북부지역에서 사업비 8조5000억원 규모를 집행하고 5월 이후에는 분양·임대주택 약 5585가구에 대한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
이한준 사장은 "의정부시와 긴밀히 협력해 의정부 지역에서 추진하는 LH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역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은 물론 경기북부지역 균형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