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미래세대 육성 위한 '안심 어린이집' 운영
2023-04-17 14:36
어린이집 임대료 지원으로 보육비용 부담 절감…어린이집 원장도 체계적으로 선발
임대주택 공급을 통해 주거안정에 힘쓰고 있는 부영그룹은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어린이집을 지원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영유아를 키우는 젊은 부부들에게 교육 및 주거비가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상황에서 보육지원을 통해 이 같은 입주민들의 고민을 해소하는 데 힘을 보태왔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 임대아파트 내에 위치, 임대료가 면제된다. 부영그룹이 지원한 임대료는 어린이들의 행사비, 견학비, 교재비, 특별활동비 등에 쓰임으로써 학부모들의 보육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그 결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전국 65개원이 최고 영예인 보건복지부상을 포함해 시장상, 도지사상, 시의장상, 국회의원 표창 등을 비롯해 총 91개의 상을 수상했다. 분야는 공공형 어린이집, 열린 어린이집, 급식 관련 우수부문, 보육발전기여 공로상, 안심어린이집 선정, 공모전 수상까지 다양하다.
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2016년 문을 연 이후 개원지원금, 다자녀입학금, 어린이날 선물, 스승의날 선물, 디지털피아노, 보육행사, 어린이집 포상금 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집 교사들에게도 명절 선물, 복날 육계, 연말 달력과 다이어리 등을 지급하는 등 교직원 복리후생 제고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