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청년이 소통·화합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무한한 역량 발휘해 달라"

2023-04-14 15:08
2023 안양청년축제기획단 위촉식 개최
김민수 문화기획자 및 안양청년 등 총 15명 위촉

[사진=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13일 안양청년축제기획단 위촉과 관련, "안양청년축제가 청년의 꿈·희망이 담긴 축제, 청년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획단의 무한한 잠재력과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해달라”고 피력했다.

이날 최 시장은 시청 내 상황실에서 ‘2023년 안양청년축제기획단 위촉식’을 개최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최 시장은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안양청년축제’를 개최하고자 지난 3월 안양청년축제기획단 공개모집을 추진했다.

최 시장은 안양시 청년 14명과 안양청년축제기획단의 멘토를 담당할 김민수 문화기획자 1명 등 총 15명이 ‘2023 안양청년축제기획단’으로 위촉됐다.

 

[사진=안양시]

김민수 문화기획자는 현재 수원연극축제 조감독 및 서교예술실험센터 공동운영단을 맡고 있으며, 2018년 안산국제거리축제와 2019년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의 기획·제작에 참여한 축제기획 전문가다.

안양청년축제기획단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안양청년축제의 주제와 슬로건, 운영 방향, 세부 프로그램 구성 등 축제 전반에 걸친 활동을 시작한다.

특히 최 시장은 많은 지역 청년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안양청년축제’가 되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