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예비군 덕분에 시민이 안전한 일상 보낼 수 있다"
2023-04-04 12:33
김 시장, '제55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 참석
공공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공공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1968년 예비군이 창설된 뒤 55주년을 맞는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안성시 재향군인회장, 해병전우회장, 6.25 참전 유공자 안성시지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그러면서 김 시장은 부대 내 병영 식당에서 병영식 체험을 함께하며 군 관계자 및 행사 관계자에게 “앞으로도 예비군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공공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경기 안성시는 2023년 1분기에 682명의 단기 공공일자리를 시민에게 제공했다고 4일 밝혔다.특히,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인한 대·내외적 악재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 청년들에게 소소하게 일상 속 희망이 되고 있다.
안성시 기간제 근로자 채용은 매월 행정과에서 통합채용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의 성격과 특성 등을 고려하여 개별 사업부서와 읍·면·동에서도 직접 채용하고 있어 채용을 원할 경우 안성시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주기적으로 참고하면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일자리가 필요한 안성시민에게 골고루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공정한 절차를 거쳐 채용하고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근로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드는 한편, 나아가 좋은 기업을 많이 유치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살기좋은 안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