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립도서관, 독서생활화진흥을 위한 제59회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2023-03-23 10:13
체험, 전시, 작가초청 강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

동해시립도서관 전경[사진=이동원 기자]

강원 동해시가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제59회 도서관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3일 동해시에 따르면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고 동해시립도서관에서 시행하는 이번 주간 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화진흥을 위한 취지로 지난 1964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주요 행사로는 동화작가 초청 강연회, 만들기 체험활동, 도서대출 장기연체자 대출정지 해제, 과년도 잡지 무료 배부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시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동해시는 ‘제59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지역사회의 다양한 독서 문화 활동 욕구 충족을 위해 내달 8일 10시부터 12시까지 미우 작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내 눈이 최고야”라는 주제로 깡통극 공연과 함께 나만의 다양한 눈 캐릭터 만들기 활동 등을 하며 내 몸의 소중함에 관하여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된다고 했다.
 
유아~초등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선착순 15가족을 모집하게 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25일부터 4월 2일까지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