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가사부터 기업 법무까지···법률사무소 더윌 신현준 변호사
2023-03-08 14:18
기업 경영, 계약 법률 자문부터 소송, 이혼, 가사에 이르기까지 의뢰인에게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변호사가 있다. 법률사무소 더윌의 신현준 변호사를 8일 만나 해결책을 끌어내는 변호사의 역할에 관해 이야기를 들었다.
신 변호사는 다수의 로펌에서 경험을 쌓았으며, 공익변호사 활동과 더불어 여러 회사와 자문 계약을 맺은 뒤 오랜 시간 신뢰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신 변호사는 “소통을 기반으로 의뢰인과 대화하며 사건을 충분히 파악하고 자료 조사 및 법률, 경험에 기대 치밀하게 사건을 분석한다”며 “이후 사건의 쟁점을 찾아 의뢰인에게 유리한 전략을 세워 신속하게 대응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기업 법무는 회사 규모, 사업 유형, 협력사 등 여러 요인에 따라 필요한 법률 자문이나 소송이 달라진다”며 “잘못된 방향으로 가면 기업은 막대한 손해를 감수하고 최악의 경우 파산까지 이를 수 있으므로 변호사 조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창업 기업, 소규모 기업은 계약 시 유의해야 할 부분이 많은데, 다른 업무에 치중하다가 이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보유한 특허, 기술을 보호하고 다른 회사와 계약 시 불리한 조항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법률 검토가 필수적이다. 신 변호사가 창업 기업, 소규모 기업의 법률 자문을 더 꼼꼼하게 보는 이유다.
그는 “과거에 비해 이혼율이 높아지며 이혼 사건을 어렵지 않게 보는 시선이 있다”며 “같은 이혼이라고 해도 소송 유무, 이혼 사유, 재산, 양육권 문제, 사실혼 등 세세한 부분은 각기 다르므로 사안별 철저한 분석과 대응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협의이혼부터 재판상 이혼, 상간자를 상대로 한 손해배상 소송, 혼인 무효 및 취소, 재산분할, 사해행위 취소 등 매 사건을 담당할 때마다 업무 분야를 세분화하고 맞춤형 소송 전략을 짜야 다"면서 "의뢰인과의 진솔한 소통이 법률 소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