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취득

2023-03-07 10:3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관리로 지속 가능한 경영 추구할 것"

동문건설 관계자가 시스템코리아인증원으로부터 ‘ISO45001’ 인증서를 받고 있다. [사진=동문건설]


동문건설은 안전보건 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45001은 근로자 안전과 건강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글로벌 인증제도로, 다양한 유형의 산업재해 위험을 예방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 부여하고 있다.

동문건설은 그동안 현장 직원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근로자의 올바른 작업순서 준수와 중대재해 발생 형태인 떨어짐, 맞음, 감전, 화재, 충돌 등 발생 가능한 재해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동문건설은 이번 인증취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위험성 평가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동문건설 관계자는 “이번 인증 취득으로 추후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책의 역할과 공공기관 및 민간공사 입찰 참여 시 안전보건분야 적격성 근거자료 활용 등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품질, 환경,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관리를 통해 고객만족과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