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3월 31일 솔로 데뷔…YG "최대 제작비 투입"

2023-03-06 09:51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오는 3월 31일 솔로로 데뷔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6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수의 솔로 데뷔 소식을 알리며 '커밍순 포스터'를 게재했다.
  
현재 발매일 외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된 바 없지만 '커밍순 포스터'만으로도 팬들의 기대감은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앞서 YG 측은 뮤직비디오 촬영 소식과 함께 "블랙핑크 영상들 가운데 역대 최대 제작비를 투입했다"고 전한 바 있다. 해외 올로케이션으로 기획된 만큼 압도적 영상미는 물론 지수의 매력을 밀도 있게 담아낸 음악 세계 또한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YG는 2018년부터 블랙핑크의 솔로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앞서 솔로 아티스트로 나섰던 제니, 리사, 로제 모두 각종 글로벌 차트서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K팝에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워온 터라 마지막 주자인 지수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편 지수가 속한 블랙핑크는 최근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를 진행 중이다. 작년 7개 도시 14회차의 북미 공연과 7개 도시 10회차 유럽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이들은 아시아로 향해 보다 많은 팬들과 만나고 있다. 또 오는 4월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7월 영국 '하이드 파크 브리티시 서머 타임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