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안전한 월드컵응원전 개최로 감사패 받아

2023-03-05 14:13
붉은악마, 인천유나이티드 홈개막전에서 응원전 성공적 개최로 감사패 전달
유 시장, 긴급 상황점검회의 열고 현장 찾아 피해상황 점검·상인 위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4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홈 개막전에서 붉은악마에게 감사패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2022 카타르월드컵 응원전의 성공적 개최로 대한민국 축구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며, 붉은악마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중근 붉은악마 의장, 김창섭 붉은악마 인천지회장은 지난 4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3시즌 홈개막전에 앞서, 유정복 시장에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천광역시가 안전하고 성공적인 카타르월드컵 응원전을 개최했고, 인천시민과 축구팬들을 대신하여 감사의 마음을 새겨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패에 담아 전달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2022카타르월드컵에 진출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을 안전한 응원의 장으로 만들어, 붉은악마와 함께 4차례 응원전을 개최했다.
 
유정복 시장은 “2002년부터 이어져 온 월드컵 응원문화를 지키면서도 인천시민들이 안전하게 응원전을 관람하며 단체로 응원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안전요원을 충분히 배치하는 등 안전대책을 강구했다”며 “앞으로도 프로스포츠 활성화와 안전한 스포츠경기 관람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붉은악마가 인천유나이티드의 2023시즌 홈개막전을 응원하러 온 인천 축구 팬들과 함께 유정복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면서, 이날 경기에는 응원과 감동이 더해졌다.
현대시장 화재 관련 피해 복구 지원에 최선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5일 시청 집무실에서 동구 현대시장 화재관련 대책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동구 현대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와 관련해 피해 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5일 밝혔다.
 
시와 인천소방본부, 동구 등에 따르면 지난 3월 4일 밤 23시 38분경 동구 현대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화재를 모두 진압했다.

이번 화재로 인해 점포 총 205개 가운데 현재까지 55개 점포가 피해를 봤고,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재 원인과 정확한 피해 규모는 현재 조사 중이다.
 
1960년 동구 송림동 50-103 일원에 개설된 현대시장은 상설시장으로서 현재 205개 점포가 운영 중이다.

[사진=인천시]

피해를 본 점포 대부분이 화재보험에 가입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 가입 여부는 현재 파악 중이다.
 
이번 화재 발생과 관련해 시는 3월 5일 9시 유정복 시장 주재로 긴급 상황점검회의를 열어 화재발생상황 보고 및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유정복 시장과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은 이날 9시 45분경 직접 화재 현장을 찾아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상인들을 위로했다.
 
시와 동구에서는 이번 화재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에게 재난위기가정 지원사업 연계, 재해구호기금·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지원방안 등을 검토하고, 지방세 등 감면 또는 유예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사진=인천시]

또, 화재보험에 가입된 점포에 대한 신속한 보험처리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우선 지원대상으로 선정하는 한편, 피해 금액에 따라 최대 7000만 원까지 긴급 경영안정자금 지원방안도 추진한다.
 
유정복 시장은 “이러한 불행한 일이 발생한 데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피해 상인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신속한 화재진압을 위해 애써준 소방·경찰 관계자와 시장 상인, 그리고 화재진압에 동참해 준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를 본 시장 상인들과 긴급 간담회를 갖고 “정확한 피해 실태조사를 통해 화재보험에서 보상받을 수 없는 시설물과 물품 등의 피해를 재해구호기금에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정부와 협의해 생계 지원, 지방세 감면 등의 대책을 추진하는 한편, 화재 잔해물을 빨리 처리해 임시 영업공간 마련 등 신속한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