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랜드, 지난해 폭발한 공인중개사 합격자 수·환급액 공개

2023-03-03 15:22

[사진=메가랜드]


공인중개사 전문 교육 브랜드 메가랜드에서 2022년 합격자 수와 환급액 성장률을 3일 공개했다.

메가랜드 발표에 따르면 2019년 대비 작년 한 해 합격자 수는 약 30배 성장했으며, 환급액은 60배가량 증가했다. 환급액은 메가랜드의 수강생 가운데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들의 수강료 환급 신청을 기준으로 산정한 것이며, 신청하지 않는 비환급형 상품 합격생들까지 더하면 보다 많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날 메거랜드에 따르면 메가랜드의 수강생들 가운데 지난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해 환급금을 신청한 인원의 약 81%가 직장, 육아, 학업 등을 병행한 수험생이다. 짧은 시간 내에 최고의 공부 효율을 목표로 해야 하는 병행 수험생들의 특성을 고려할 때, 커리큘럼이 시간 절약에 최적화된 것이 높은 합격률의 원인이다.

메가랜드 관계자는 “작년 합격자 수와 환급액을 집계한 결과, 압도적인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해 공부하는 메타인지 시스템, 끊임없이 동기를 유발하는 학습관리 시스템, 학습 효율 증대를 위한 각종 최신 기술 반영 등 수험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가 수치로 나타난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랜드에서는 '평생 환급책임땅'(100% 환급, 평생환급·평생수강), '2시간 동차합격땅'(하루 2시간·무한반복, 2시간 학습을 위한 전용강의·전용교재) 등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