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美 시장 진출...1호점 'LA 파머스 마켓점' 오픈

2023-02-20 09:19

bhc치킨 북미 1호점 ‘LA 파머스 마켓점’ 전경. [사진=bhc치킨]



bhc치킨이 미국 캘리포나아주에 1호점을 내고 미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bhc치킨은 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LA) 사우스 페어팩스 애비뉴에 북미 1호점 'LA 파머스 마켓점'을 공식 오픈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LA 파머스 마켓점은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로, 마스터 프랜차이즈가 아닌 bhc치킨이 직접 운영해 향후 미국 소비자 입맛 공략과 미국 내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베드 매장으로 적극 활용한다.

bhc치킨은 그동안 내실 경영으로 경쟁력 강화를 통해 보여준 탄탄한 국내 입지를 기반으로 올해부터 K-푸드를 알리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내세웠다. 

1호점을 선보인 LA 파머스 마켓은 1934년 오픈한 전통 시장으로, LA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이자 LA 시민도 즐겨 찾는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이다. 특히 바로 옆에 복합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더그루브'가 위치해 있어 LA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곳이다.

bhc치킨은 주력 메뉴로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을 내세웠다.

올해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낸다. bhc치킨은 올 상반기 내 싱가포르에 첫 매장을 오픈하고 기존 말레이시아 매장을 포함해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 개척해 적극 나설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입지 선정과 오픈까지 1여년의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공을 들였다"면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미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