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김기현, 즉각 사퇴해야…KTX 시세차익, 근거 없는 얘기 아냐"
2023-02-20 09:18
安 향해 "우리와 뜻 같다고 볼 수 없다"
'부정선거 공개 토론' 여부엔 "바로 하자"
'부정선거 공개 토론' 여부엔 "바로 하자"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황교안 후보는 20일 유력 경쟁자인 김기현 후보를 향해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후보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김 후보의 '울산 KTX 역세권 부동산 시세차익' 의혹을 언급, "제가 왜 근거 없는 얘기를 하겠나. 근거 없는 비방을 하면 안 된다. 저는 당을 위해 또 김 후보를 위해 이런 얘기를 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진행되는 두 번째 TV토론에서 같은 문제를 지적할 예정이냐는 질문엔 "김 후보가 사퇴하지 않는 한 또 제가 얘기를 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그는 이어 "세 후보가 다 지금은 당 대표가 되기가 적절치 않다. 그런 부분들을 지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하람 후보에 대해선 "다양한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우리 가치를 정확하게 모르는 것 같다"며 "정통보수 정당이 뭘 지향하고 있는가, 그걸 잘 모르는 상황인 것 같고 그래서 아직은 '아니다'라는 말씀을 제가 드리고 있다"고 했다.
천 후보가 황 후보를 향해 '부정선거 공개 토론'을 하자고 제안한 것을 두고는 "저는 요새 부정선거 얘기를 하지 않는다"라면서도 "(부정선거) 얘기를 하지 말아라 그건 결국 자유민주주의를 포기하라는 말이나 비슷한 말"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