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제328회 임시회 제3차 업무보고회 개최

2023-02-14 14:21
행정과, 기획예산과, 복지과, 가족과, 체육교육과에 대해 2023년 부서별 업무보고

동해시의회 제328회 임시회 제3차 업무보고회[사진=동해시의회]

강원 동해시의회(의장 이동호)는 14일 제328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3차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5개 부서(행정과, 기획예산과, 복지과, 가족과, 체육교육과)에 대해 2023년 부서별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2023년 부서별 업무보고회에서 의원들은 아래와 같이 주문했다.
 
최이순 의원은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서는 일자리가 관건이라며, 시민들이 일자리 때문에 고향을 떠나지 않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생산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정동수 의원과 김향정 의원은 지방소멸 대응기금 사업 발굴 추진과 관련해 투자계획 평가 결과(기초계정) 차등 배분 과정에서 편중되지 않도록 다각도에서 검토ㆍ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민귀희 의원은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이 시급하며 다양한 분야에 자문해 꼼꼼하게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안성준 의원은 인구감소 방지와 인구 유입 실현을 위해 장기복무 제대군인 정착 지원 사업의 대상 부대를 확대해 나갈 것을 주문하는 한편,
 
(구)한중대 폐교 이후 활용 방안으로는 시에서 한중대를 매입하여 예산의 용도 변경을 통해 접근성을 높여나가기를 제안했다.
 
이창수 의원은 시의 유휴 농지를 활용하고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주민 주도형 유휴부지 마을 정원 조성 사업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4차 업무보고회는 15일 4개 부서(민원과, 세무과, 회계과, 경제과)를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