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엔 담배와 거리두기"…진안군, 다양한 금연지원 서비스 지원

2023-02-03 11:52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 추진

진안군청 전경[사진=진안군]

진안군이 2023년을 맞이해 적극적인 금연사업 추진에 나선다. 

3일 군에 따르면 새해를 맞이해 건강한 삶을 소망하며 금연을 결심하는 군민들이 증가함에 따라 대상자별로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 지원과 금연 성공시 보상 제공 등을 시작한다.  

먼저 금연사업으로는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서비스제공, 니코틴보조제 및 행동요법제 제공,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을 실시한다. 

또한 금연 성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대상자들에게 금연클리닉 등록 후 3개월 및 6개월 금연 성공시 체중계, 비타민 등의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키로 했다.

군은 이 밖에도 찾아가는 금연캠프 운영, 흡연 예방교육, 금연예방 뮤지컬 공연 등을 실시해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금연 구역 내 흡연 행위 단속 및 계도로 간접 흡연 피해를 막고 지역사회 금연 환경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헬스푸드 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
진안군은 헬스푸드 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헬스푸드 아카데미는 진안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인력 양성 및 창업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교육 대상자는 홍삼·곤충·약용작물과 연관된 사업을 시작하려는 주민들로, 군은 생산·가공·마케팅·창업 등에 관한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의 과정 등을 제공하게 된다. 

2기 헬스푸드 아카데미는 오는 10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하며, 2월 중순 개강할 계획이다. 

한편, 진안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진안고원 헬스푸드 플랫폼 구축’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운영하며 지난해 본격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1년여간의 추진 결과 주민공동체가 8개 조직되고, 이들 모두가 예비 법인을 세우는 데 성공해 순조로운 스타트를 끊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