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 "고객 감동시키는, 신뢰받는 은행 만들자"

2023-01-29 15:46
우리은행, '2023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28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우리은행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우리은행]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모두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신뢰 받는 은행을 만들고, 다양한 산업과의 연결로 금융생태계를 확대해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28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이 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1300여명이 참석하는 '2023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올해 경영 방향을 함축한 '세상을 흔들 매직(MAGIC)으로!' 슬로건을 내걸고 △최고경영자(CEO) 메시지 및 2023년 경영계획 발표 △직원참여 행사 및 2022년 하반기 핵심성과지표(KPI) 우수 영업점 시상식 등을 실시했다.

이 행장은 "어려운 대외환경을 극복해야 하고, 금융 트렌드의 빠른 변화에 대한 민첩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터치 에브리원, 커넥트 에브리띵(Touch Everyone, Connect Everything)'을 올해 경영목표로 제시했다.

또한 올해 우리은행이 집중해야 할 5대 경영 방향으로 △고객 감동 △기술 선도 △사업 성장 △문화 혁신 △위험 통제를 제시하고, 각 앞자리를 따서 'MAGIC'을 만들어가겠다고 선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