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효과 通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신규 이용자 30만명 달성

2023-01-26 14:20
지난달 실시한 '애니팡 페스타' 행사 성과

애니팡 페스타 성과 인포그래픽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는 홍보 모델 임영웅과 지난달 진행한 행사 '애니팡 페스타(이하 페스타)'의 주요 성과를 26일 공개했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이번 페스타를 계기로 이용자의 게임 내 광고 시청시간이 평균 26% 상승했다. 애니팡4는 젊은 팬들의 호응 속에 30만명이 넘는 신규 이용자를 확보했다. 행사 기간 4000만건의 퍼즐 스테이지가 완료된 것으로 집계됐다. 애니팡2·애니팡3은 페스타 소식에 43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복귀하며 게임 내 광고 시청이 한 달 동안 1억2000만여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 시작과 함께 공개된 임영웅 TV 광고 영상도 인기를 끌었다. 임영웅의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담긴 TV 광고 영상 2종은 지난 25일 기준 유튜브에서만 조회 수 552만번을 기록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과 함께하는 두 번째 캠페인을 다음달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애니팡 시리즈는 작년 12월 2주차부터 인기 상승세를 보였다. 구글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순위 5~7위에 각각 애니팡4·애니팡3애니팡2가 오르며 시리즈 3종이 동시에 톱10에 진입하기도 했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애니팡2·3·4 등 시리즈 이용자들과 게임 미션을 진행한 페스타는 게임팬은 물론 임영웅을 중심으로 음악팬들이 함께한 축제로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신규·복귀 이용자들의 증가 속에 영웅팡·영웅티콘 등의 유행어를 선보이며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친숙함을 확대했다"고 강조했다.

조정일 위메이드플레이 이사는 "임영웅과 함께한 페스타는 국민 게임의 즐거움과 추억을 전하며 진보한 한국 토종 퍼즐 게임 시리즈의 기술과 서비스를 알린 행사로 기록될 것"이라며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복귀 이용자를 위한 각 게임별 특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