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근무지 95% 미확인 보도'에..."100% 출근율이 팩트"

2023-01-19 14:34
"일주일에 적어도 한 번 또는 이틀 세종 근무"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19일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실에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정부 정책·제도 개선에 참여하는'적극행정국민신청' 제도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국민권익위원회 제공]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19일 자신의 근무지가 확인되지 않은 날이 95%에 달한다는 한 언론 보도에 "매일 근무지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휴가 기간 제외 100% 출근율이 팩트"라고 반박했다.
 
전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감사원과 TV조선의 권익위원장 사퇴 압박 망신주기가 점입가경"이라며 "관련자들은 반드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전날 TV조선은 감사원이 지난해 진행한 권익위 감사에서 전 위원장의 근무지가 확인되지 않은 날이 근무일의 95%에 달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전 위원장은 "취재의 최소한의 기본조차 망각한 명백한 허위보도"라며 "자신들이 근무지를 확인 안 하면 권익위원장 근무지는 없는 것이 되나"고 되물었다.
 
이어 "장관이 일주일에 한 번만 세종에 근무해도 세종 근무율 20%인데, 저는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적어도 한 번 또는 이틀은 세종에 근무했다"고 덧붙였다. 

전 위원장은 "각 부처 장관들은 국회나 서울 등 업무가 바빠 세종 근무율이 매우 낮은 것이 일반적"이라며 "상대적으로 권익위원장 세종 근무율이 평균 이상 상위권이었던 것은 증거로 확인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 위원장은 본인의 근무지로 권익위 세종사무소 외에도 정부서울청사 내 정부합동민원센터 서울사무소, 외교부 청사 내 권익위 민원상담센터, 부패신고 상담센터, 청주소재 청렴연수원, 국민콜110 권익위 과천사무소, 여의도 국회 등을 열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