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평소식] 전진선 양평군수,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 外

2023-01-16 13:12
'지방자치 부문…주민 삶의 질 향상, 지역 발전 공로 인정받아'

전진선 양평군수가 지난 13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23년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받은 뒤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사진=양평군]

경기 양평군은 전진선 군수가 2023년 제3회 대한민국 공헌대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전 군수는 지난 13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이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부문 공헌대상을 받았다.

전 군수는 민선 8기 비전을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으로 정하고, '구석구석 군민이 만족하는 생활 행정' 등 5대 군정을 목표로 29개 공약사업과 117개 세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 군수는 "군민과 소통하며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쳐 살기 좋은 양평을 만들겠다"며 "양평을 살고 싶은 곳, 오고 싶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책임과 봉사를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올해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과 김선교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고, 대한민국 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선정 

양평군청[사진=양평군]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또 우수 프로그램 평가에서도 '상 듭급'을 받았다.

△펭귄은 아이스를 사랑해(海) △나도야! 사회 이슈에 동참하다 △나누고(GO) 행복배(PLUS) 프로젝트 △사랑가득 전하는 명절음식 나눔 사업 △이웃사랑 희망더하기 김장나눔 사업 등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추진 사항 이행·예산 집행, 회계 처리 기준 등 모든 지표에서 높게 평가됐다.

특히 '펭귄은 아이스를 사랑해'는 아이스팩을 수거∙세척해 재활용하는 군민 참여형 자원봉사 활동으로, 관공서, 사회단체, 교육기관 등 다양한 구성원의 참여율이 높았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됐다.

'나도야! 사회이슈에 동참하다'는 청소년들이 사회적 관심에 바탕을 두고 봉사하도록 유도한 점에서 호평받았다.
 
양평군, 보육사업 교육…달라지는 신규 사업 안내

양평군 보육 사업 교육[사진=양평군]

양평군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어린이집 원장과 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보육 사업 교육'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신규 보육 사업과 주요 사업 변경 사항을 안내했다.

또 군이 추진 중인 어린이집 필요 경비 및 보육 교직원 복지포인트 지원에 대해 교육도 했다.

어린이집 필요 경비 지원 사업은 관내 어린이집 이용 부모가 부담하는 특별활동비, 특성화비 등 필요 경비를 아동 1인당 반기별로 25만원 상한 내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보육교직원 복지포인트 지원 사업은 현재 어린이집 임용일 기준 1년 이상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 대상으로 근속연수에 따라 5만~25만원을 지역화폐인 양평통보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