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 선봬···"맞춤형 솔루션 제공"

2023-01-02 09:45

[사진=이케아코리아]


이케아 코리아는 인테리어 전반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전 매장 및 온라인 채널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케아의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는 집뿐만 아니라 사무실, 카페, 레스토랑 등 소규모 비즈니스 공간을 위한 맞춤형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케아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1대1 상담을 바탕으로 가구, 홈 액세서리 등 공간에 어울리는 제품의 조합 및 배치, 공간 활용 계획, 3D 도면을 포함한 공간 스타일링 등을 제안한다.
 
해당 서비스는 일반 주거 공간을 대상으로 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와 비즈니스 공간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로 구성됐다. 각 서비스는 가구, 홈 액세서리 등으로 공간을 꾸미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베이직’, 마감재 등을 포함한 통합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플러스’로 나뉘어 원하는 서비스 범위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 베이직과 플러스는 공간당 6만원과 12만원에, 비즈니스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 베이직과 플러스는 각각 ㎡당 2만원, 4만원에 제공된다.
 
모든 서비스는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고양점‧기흥점‧동부산점)에서 운영되며,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 또는 각 매장 ’이케아 포 비즈니스’ 방문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인테리어 디자인 플러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이케아의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오더’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화면 공유 기능을 활용해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이날부터 오는 3월 5일까지는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2개 이상 공간을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 베이직 또는 플러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개 공간의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 각 매장 또는 헤이오더를 통한 서비스 이용 고객 선착순 10명에게는 이케아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공간을 방문해 최종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 방문 상담 고객을 대상으로는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사용 가능한 미트볼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이케아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편리한 서비스로 옴니채널을 강화해 더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