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현대무벡스, 2차전지·지하철자동문 수주 통한 외형성장 기대 [NH투자증권]
2022-12-29 08:39
NH투자증권은 29일 현대무벡스에 대해 2차전지, 지하철 자동문 수출을 통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정연승 연구원은 "현대무벡스는 쿠팡 용인물류센터의 물류 자동화 구축 사업 등 국내 주요 유통, 제조업의 물류 자동화 설비 구축 사업 영위하고 있다"며 "LG화학 양극재 공장 물류 자동화 설비 구축 사업을 수주해 2차전지로도 전방산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고, 지하철 자동문 부문에서도 국내 톱티어 사업자"라고 설명했다.
이어 "단기적으로는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 둔화, 경기 침체 우려로 기업들의 설비 투자가 위축되지만 국내 국내 2차전지 기업의 미국 내 증설이 본격화되면서 물류 자동화 수요도 동반 증가할 전망"이라며 "내년 미국 내 2차전지 물류 자동화 수주를 통해 유통기업의 설비투자 감소를 만회할 계획"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2차전지 물류 자동화 관련 수주 확대와 호주 지하철 자동문 관련 실적 반영으로 수주잔고와 매출이 동반 증가할 전망"이라며 "유통주식수 부족은 아쉬운 요소이나, 2023년 매출 성장이 기대돼 긍정적 기대감은 충분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