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2022 ESG 리포트' 발간
2022-12-28 16:01
CJ ENM이 2022년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2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콘텐츠와 커머스, 선한 영향력의 시작'에 이어 올해는 '함께 내딛는 ESG 발걸음'을 부제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담았다.
올해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은 지속가능한 콘텐츠 산업 조성을 위한 'ECP 이니셔티브'를 국내 최초로 출범했고, 커머스부문은 다양한 파트너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ESG 경영 방침인 'YESGO'를 공표했다.
폐기물 절감은 물론, 고객에게 생동감 넘치는 비대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또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비닐(플라스틱), 부직포, 스티로폼 등을 사용하지 않는 '3무(無) 포장재'를 도입하기도 했다. 올해 6월에는 직매입 등 센터 자체 배송 상품 포장재를 친환경 종이테이프로 전면 교체했고, 9월에는 30개 협력사에 총 1억 원 상당의 종이테이프 물품을 지원했다.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CJ ENM 커머스부문의 다이닝키친 브랜드 '오덴세'는 친환경 리유저블 컵을 출시하기도 했다. 친환경 제조공정으로 제작된 사탕수수를 활용한 '바이오PE(폴리에틸렌)' 소재로 만들어져 지구 온난화 지연 및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제품이다.
CJ ENM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커머스 업계를 리딩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산업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ESG 경영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한 해의 ESG 활동과 그 성과를 담은 리포트를 주기적으로 발간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CJ ENM의 도전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활발히 소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