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그룹, HD현대로 그룹명 변경…"혁신과 도전으로 인류 미래 개척하겠다"

2022-12-26 23:50
'50주년 비전 선포식' 개최

올해 창립 50주년을 보내고 있는 현대중공업그룹이 HD현대라는 새로운 그룹명으로 다시 태어난다. 지난 2월 지주회사인 현대중공업지주의 이름을 HD현대로 바꾼 지 10개월 만에 그룹도 같은 이름으로 변경한 것이다. HD현대는 ‘시대를 이끄는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인류의 미래를 개척한다’는 미션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3대 핵심 사업 비전도 제시했다.

HD현대는 경기 성남시 판교 글로벌R&D센터(GRC)에서 ‘50주년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그룹명을 변경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개최된 비전 선포식을 통해 △바다의 무한한 잠재력 실현(조선해양 부문) △지속 가능한 미래 에너지 생태계 구현(에너지 부문) △시공간적 한계를 초월하는 산업솔루션 제공(산업기계 부문) 등 새로운 비전이 공개됐다.

권오갑 HD현대 회장은 “오늘은 우리 그룹이 HD현대라는 새 이름으로 시작하는 날”이라며 “과거 50년은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영광의 역사였다면 미래 50년은 기술과 환경, 디지털이 융합된 혁신과 창조의 역사가 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HD현대의 새로운 기업 이미지(CI)도 공개됐다. ‘포워드 마크(Forward Mark)’로 명명된 새로운 상징은 기존 피라미드 형태의 삼각형에서 출발해 화살표 형태로 완성됐다. HD현대 측은 포워드 마크의 역동적인 모양은 변화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그룹의 의지를 상징하고 녹색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HD현대의 새로운 기업 이미지(CI) [사진=HD현대]

이날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직접 HD현대의 새로운 비전을 설명했다. 정 사장은 “정말 ‘일하고 싶은 회사’,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리더들이 먼저 나서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더 스마트한 근무환경과 기업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행사에 앞서 지난달 16일 시작된 창립 50주년 기념 ‘한마음 걷기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들이 341㎞의 대장정을 마치고 종착점인 GRC에 도착했다. 정 사장도 마지막 주자군에 동참해 임직원과 함께 새로운 50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가삼현 한국조선해양 부회장(왼쪽부터), 권오갑 HD현대 회장, 정기선 HD현대 사장, 한영석 현대중공업 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26일 경기 성남시 판교 글로벌R&D센터(GRC)에서 열린 ‘50주년 비전 선포식’에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종이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사진=HD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