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4분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시상식 개최
2022-12-23 17:01
우수부서 6개부서와 우수공무원 16명 최종 선정
지역사회보장 추진 경기도 우수 지자체 선정
지역사회보장 추진 경기도 우수 지자체 선정
2022년도 4분기 민원처리 시상 분야는 소통, 단축, 만족분야로, 우수부서 6개부서와 우수공무원 16명이 최종 선정됐다.
수상자 손충호(소통 최우수), 김관수(단축 최우수), 김기우(단축 우수) 주무관은 동료들의 도움으로 이런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수상의 영광을 직원들에게 돌렸다.
김기우 주무관은 “시민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단축분야의 장려상을 수상한, 유지예 주무관은 이번 수상을 뜻밖의 행운이라며 “앞으로도 이 행운을 자주 맞이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되겠습니다”라고 해 참석자들을 미소짓게 했다.
다른 수상자들도 수상의 영광을 동료들에게 돌렸으며, 앞으로도 시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공무원이 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민원업무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여러분들이 이천시의 대표라는 긍지를 갖길 바란다”고 말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켰다 또 “민원업무 담당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애로사항과 민원 현안을 공유하여 근무환경 개선에 노력하겠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지역사회보장 추진 경기도 우수 지자체 선정
경기 이천시는 2022년 지역사회보장 활성화 평가에서 경기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시민과 소통하는 사회보장공동체 이천’을 목표로 시행한 이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은 6대 추진전략에 42개 세부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실행과정과 결과 전반을 민관으로 구성된 협의체위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꼼꼼하게 모니터링을 실시한 시행결과에 대해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평가 과정을 거쳐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시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들의 협력으로 이뤄낸 결과로 의미가 크며, 지난 해 보건복지부 우수상에 이어 올해 경기도 우수지자체로 선정됨으로써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과 이행 충실성을 인정받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 지역사회보장 수준이 매년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희망적이며 함께 노력해 준 민간 위원들에 대해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올해 주민욕구조사를 반영한 제5기(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과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계획수립 적절성, 충실 이행여부, 결과 평가 등 총 3회의 모니터링을 통해 이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