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 가상 본점 구현…'메타B 부산은행' 오픈

2022-12-21 11:36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21일(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가상의 부산은행 본점을 구현한 ‘메타B 부산은행’을 오픈했다.[사진=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가상의 부산은행 본점을 구현한 ‘메타B 부산은행’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첫 선을 보이는 '메타B 부산은행'은 가상공간에서 은행 업무 및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모바일 등 디지털 은행 업무에 익숙한 고객이 유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채널이다.

내부는 부산은행 본점을 실제와 유사하게 구현해 은행장실, 라운지, 오션홀(대강당) 등 체험은 물론, 홍보관과 이벤트관, 채용관에서 부산은행의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꾸몄다. 특히 가상 본점 1층에 위치한 영업점에서는 예금, 대출 등 업무 처리가 가능하고 모바일 영업점과도 연결된다.

부산은행은 '메타B 부산은행' 오픈 기념으로 내달 4일까지 ‘메타B 부산은행’을 통한 ‘보물찾기게임’ 이벤트도 진행해 구글 플레이카드와 동백전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B 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후에는 FIT(개인형 맞춤금융) 서비스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지민 부산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은행 고유의 채널을 벗어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재미 요소는 물론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메타버스 분야에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디지털 전환의 흐름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