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네비파이 튜머보드', 강원대병원 다학제 진료 지원

2022-12-21 08:49

[사진=한국로슈진단]

 
한국로슈진단은 강원대학교병원의 다학제 진료에 ‘네비파이 튜머보드(NAVIFY Tumor Board)’ 지원을 본격화했다고 21일 밝혔다.

네비파이 튜머보드는 한 화면에서 환자의 데이터를 한눈에 보여주고, 각 환자에게 최적화된 글로벌 임상시험, 논문, 가이드라인 등을 추천해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임상적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이다.

한국로슈진단은 이번 실활용 준비를 위해 의료 빅데이터 전문 벤처기업 에비드넷과의 협업으로 강원대병원이 관리하고 있던 암 관련 치료기록, 조직검사, 영상검사, 바이오마커 등 환자의 전자의무기록(EMR)을 네비파이 튜머보드에 연동했다. 

실제 대장암 다학제 진료에 네비파이 튜머보드를 활용한 의료진들은 다학제 진료 전후 환자 정보를 검토하고 임상시험 및 논문 등의 자료를 참고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남우동 강원대학교병원 병원장은 “한국로슈진단의 네비파이 튜머보드 활용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다학제 진료 운영이 가능해졌으며, 의료진의 효율적인 임상적 의사결정을 지원함으로써 환자분들께 만족도 높은 진료를 제공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킷 탕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는 “앞으로 국내 의료기관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암 치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환에서 네비파이 튜머보드가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