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공무원 공모사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2022-12-14 12:45
국비 확보 및 지역 맞춤형 사업 발굴

청도군 공무원 공모사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모습[사진=청도군]

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문화체육시설사업소 여성회관 종합강의실에서 직원 60여 명 대상으로 공모사업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정부 예산안 분석 자료를 통한 정부 각 부처별 국고보조 (공모)사업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습득해 중앙부처의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정부 주요 정책 및 부처별 예산사업 분석, 타 지자체 사례와 함께 국고보조(공모)사업 소개를 하고 실제 부서별 해당 사업에 대한 사업 조서 작성 방법 등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순서로 진행했다.
 
또 연말까지 2024~2025년도 국가 예산 신규사업 발굴단계 기간임을 강조하면서 청도군과 연계할 수 있는 사업 발굴 전략과 차별화 방안은 무엇이며 어떤 선제 대응을 해야 할 것인지 교육했다.
 
김하수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한 정부 정책 투자 방향 및 예산 분석으로 청도군이 국비확보 및 각종 공모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지속 힘써 달라”며 “지역 맞춤형 사업 발굴을 통한 군민들의 삶의 질 개선으로 지방소멸 위기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군민이 힘나는 청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