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지역기업 혁신성장 바우처 지원 성과 잇따라
2022-12-10 11:57
20개 기업에 45건 지원…매출 상승 등 기업 성장 밑거름 역할
'인생을 바꿀 결심' 대상…김선희 직업상담사 공로상
'인생을 바꿀 결심' 대상…김선희 직업상담사 공로상
인천TP는 투자유치(6건), 인증·수상(33건), 연계 지원사업 선정(56건) 등도 이끌었다.
㈜케이원시스템은 혁신성장 바우처 지원을 받아 시장에 내놓은 초음파식기세척기가 호평받으며 ‘인천시 품질 우수제품기업’으로 지정됐다.
㈜제이치글로벌은 가시 광촉매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사업화로 중기부장관상과 산업부장관상을 잇달아 받았으며, 산업용·지능형 로봇을 제조하는 ㈜나우로보틱스는 ‘인천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과 함께 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올해 초 과기부 장영실상을 받은 ㈜이뮤니스바이오는 첨단 바이오 의약품과 면역세포배양액 사업화로 ‘과기부 우수기업 연구소’ 인증을 얻어냈다.
또 화장품 용기 증착과 내코팅 기술 전문기업 ㈜명광은 ‘중소기업 혁신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바이오액츠는 생체분자 표지용 형광 진단 시약의 개발과 사업화를 통해 올해 미국 판매법인(BioActs USA Inc.)을 설립한 데 이어 B사, M사, N사 등 대형 의약품 공급사와 공급 계약을 타진하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코로나19 악재 등 대내외적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결과를 일궈냈다”라며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취업성공·직업상담 우수 사례 공모전 시상
취업성공 부문 대상엔 ‘인생을 바꿀 결심(조정연·사진)’, 최우수상엔 ‘새로운 도전(정의림), ‘소박한 여행 계획도 세우고, 작게나마 노후대책도 세우면서 차근차근(김애경)’ 등 모두 6편이 입선했다.
직업상담(취업교육지원) 부문에선 김선희 직업상담사가 공로상을 받았다.
인천TP 관계자는 “공모전에 인천시 일자리종합센터를 통한 직업상담과 취업성공 이야기를 담은 많은 작품이 몰렸다”라며 “이 사례 등을 통해 일자리 지원사업이 질적 향상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