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6기 데모데이 개최…선발 스타트업 성과 공유

2022-12-06 13:19

KB국민카드 퓨처나인 6기 데모데이’에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가운데)과 참가 업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직접 발굴한 스타트업과 협업해 이뤄낸 그간의 성과를 공유했다.
 
KB국민카드는 ‘퓨처나인’ 6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의 실적 설명회(IR) 및 공동사업화 성과와 전략 방향을 소개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행사에는 △레몬트리 △오아시스비즈니스 △웰로 △마이노멀컴퍼니 △애기야가자 △말랑하니 △워커스하이 △아이오로라 △그린재킷 △스타코프 △위허들링 △닥터노아 등 총 12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들은 각 회사별 사업 모델 및 KB국민카드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사업을 발표했다.
 
레몬트리는 선불카드 기반의 키즈 핀테크 플랫폼 서비스에 KB국민카드의 카드 발급, 배송·결제 인프라를 활용하는 방향을 공유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상업용 부동산 관련 가치평가에 KB국민카드의 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고도화를 꾀한다. 웰로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KB국민카드와 마케팅 및 서비스 연계 관련 협업 방안을 소개했다.
 
선발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을 체험하는 부스도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아이오로라’ 부스에서 직접 선불 포토카드를 발급했고 ‘워커스하이’ 무인 부스에서 방탄커피 등을 체험했다.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행사는 카드사와 스타트업들이 지난 6년간 펼친 동반성장 및 혁신을 위한 협업 노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발굴, 육성, 투자 등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