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서울라이트 포럼 '유어 드림 스페이스' 개최

2022-12-05 16:26
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2층

[사진=서울디자인재단]



올 겨울 우주를 주제로 서울라이트를 준비하고 있는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우주시대 일상’ 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서울라이트포럼 ‘유어 드림 스페이스(Your Dream Space)’를 오는 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2층 오픈라운지에서 개최한다.

포럼은 오는 17일 ‘우주적 삶’을 주제로 DDP에서 열리는 미디어쇼 ‘서울라이트’에 앞서 우주 시대의 일상을 미디어아트·건축·과학 분야 전문가의 관점에서 해석해 영상으로 보여준다.

미디어아트 분야에서는 ‘서울라이트 DDP’의 메인 작가인 뉴미디어 아티스트 ‘엔자임’과 팀 헬로맨의 아트 디렉터이자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범민’ 작가가 연사로 나선다. 작가는 자신의 상상을 토대로 우주에서 보낼 일상을 담은 작품과 표현 과정을 청중과 공유할 예정이다.

건축 분야에서는 2018년 서울시 건축상 대상과 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한 김찬중 건축가가 ‘건축에 담은 우주’를 이야기한다.

그의 대표적인 건축 프로젝트 중 하나인 ‘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 프로젝트’가 이를 표현하고 있으며 그 속에 담긴 ‘우주적 삶’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과학 분야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우주과학자 중 한 명인 한국천문연구원 문홍규 우주탐사그룹장이 연사로 나선다.

‘우주시대: 달과 화성에 집을 짓는다’라는 주제로 우주까지 가는 긴 여정과 현지 생활에 필요한 ‘집’을 이야기한다. 문홍규 우주탐사그룹장은 지구에서 사용하는 건축재료인 금속이나 시멘트로 만든 건축물이 아니라 실제로 달과 화성에서 사용할 재료와 기술에 대해 연구하는 오늘날의 엔지니어들을 소개한다.

포럼은 DDP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현장에서는 사전 신청한 150명만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