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기업가로" 중기부, '소상공인 대회' 개최
2022-12-02 14:00
모범 소상공인·소상공인 육성공로자·우수지원단체 유공자 정부포상
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소상공인에 대한 국민인식 제고와 모범 소상공인 및 소상공인 육성 공로자를 포상하는 ‘2022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를 개최했다.
2006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매년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해 개최되는 소상공인의 최대 축제의 장이다.
올해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혁신하는 소상공인, 성장하는 기업가로!’라는 슬로건 아래 소상공인의 코로나19 극복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모범 소상공인 및 소상공인 육성 공로자를 격려하는 정부 포상도 진행됐다.
정부포상으로 모범 소상공인, 육성 공로자, 우수지원단체에게 산업훈장 2점, 산업포장 2점, 대통령 표창 8점, 국무총리 표창 10점 등 145점이 수여됐다.
육성 공로자 부문에는 성철현 한국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이 소상공인의 이익창출과 경영안정에 기여한 공로로 석탑산업훈장을 받았다.
2~3일 양일간 열리는 기능경진대회에는 한국애견협회, 한국펫산업연합회, 한국맞춤양복협회, 아시아외식연합회, 집단급식조립협회,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한국선물포장협회, 한국자동차판매유리업협동조합 등 총 8개 단체 소속 2000여명이 참가해 숙련된 기술과 재능을 선보인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스마트·디지털 기반의 경영혁신,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행복한 로컬상권 조성 등을 3대 핵심과제로 설정해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