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카드 부문 2년 연속 1위

2022-12-01 13:00

이창권(왼쪽 세 번째) KB국민카드 사장이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수상 후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본인 명의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에게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국민의 행복 생활 파트너’라는 기치 아래 카드사 최초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KB페이’를 중심으로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의 빠른 불편 처리를 위한 ‘신속민원처리제도’, 모든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살피는 ‘소비자보호시스템’, 임직원 대상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고객의 소리’, 고객에게 자문을 구하는 ‘고객패널단’과 상품 전문 고객패널 제도 등을 추진 중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