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스마트포럼 스페셜] 김아라 럭스포 대표 "차별화된 회원관리로 종합 승마플랫폼 도약"

2022-11-29 05:00
제3회 스마트대한민국포럼 대상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상 수상

럭스포가 ‘2022 제3회 스마트대한민국포럼 대상’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유대길 기자]

“레저스포츠는 매년 성장하고 앞으로도 성장할 수밖에 없는 시장입니다. ‘말타’를 통해 국내 1위 점유율은 물론, 승마산업까지 더 빠르게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2022 제3회 스마트대한민국포럼 대상’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상을 수상한 김아라 럭스포 대표는 “그간 말타가 승마장을 선점해 쌓은 데이터로 시장의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말타는 국내 유일 승마플랫폼 서비스로 승마장 추천, 예약, 결제는 물론 승마장의 회원 및 일정까지 앱 안에서 전부 관리할 수 있다. 플랫폼을 정식으로 운영한 지 2년밖에 안 됐지만, 선수와 승마장 등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현재 전국 10%의 승마클럽을 회원사로 확보하고 있다.

김 대표는 “말타 앱에 승마인을 위한 ‘승마 커뮤니티’를 기획해 그간 찾기 어려웠던 승마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승마커머스, 승마용품 중고거래, 승용마 거래 등 승마에 관련된 모든 비즈니스는 말타를 통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