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감염병 대응·에너지 전환 대응 현장방문
2022-11-23 20:06
- 보건환경연구원 방문 통해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 방지 힘쓴 직원 노고 격려
- '가축분뇨 에너지화' 홍성 원천마을서 에너지 자립·탄소중립 실현 위한 의견 청취
- '가축분뇨 에너지화' 홍성 원천마을서 에너지 자립·탄소중립 실현 위한 의견 청취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제341회 정례회 기간 중인 23일 충청남도 보건환경연구원과 탄소중립 실현 및 에너지 자립 마을인 원천마을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위원회는 이날 오전 충청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해 업무 추진 상황 보고, 기관 현장 실사에 이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미세먼지, 방사능 등과 관련한 검사실 및 실험실을 살펴보았으며, 대기 이동측정차량 점검 및 BL3 보안구역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오후에는 홍성군 결성면에 위치한 원천마을((주)성우 원천에너지 전환센터)에 방문해 가축분뇨 에너지화를 통한 저탄소 농업 및 에너지 자립 마을 실현, 마을 단위 에너지 공동체화 추진 상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추진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위원회는 원천마을에서 지난 10월 공무국외출장에서 살펴본 독일의 100% 에너지 자립 마을 펠트하임(Feldheim)과의 비교 분석을 실시하고, 도정에 접목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