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소식]전북 김제시 경제복지국, 2022년 하반기 재정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外

2022-11-23 14:31

김제시 경제복지국, 2022년 하반기 재정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재정집행 추진상황 보고회[사진=김제시]

김제시 경제복지국은 지난 23일 김태한 경제복지국장 주재로 신속집행을 위한 2022년 하반기 지방재정 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보고회는 경제진흥과장 등 6개 부서장이 참석하여 부서별 핵심 추진 사업에 대한 현황 공유, 하반기 신속집행 목표 달성을 위한 부서별 추진상황 점검 그리고 문제점 및 그에 따른 해결방안에 대하여 부서별 의견을 개진했다.

또한, 경기 불황 장기화로 인한 소상공인 부담 증가 및 소외계층 생활고 등 지역 경제 전반에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지역상권과 민간부문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경제 파급력이 큰 소비․투자 지출 확대 등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김태한 경제복지국장은 “12월까지 각종 공사 및 사업이 최대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하반기 집행 목표액을 달성을 위해서는 각 부서장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제15회 김제시 보육교직원 한마음 대회 개최

보육교직원한마음대회[사진=김제시]

김제시는 지난 22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제15회 김제시 보육 교직원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제시 어린이집 연합회(유정원)가 주관해 김제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진행되었으며, 150명의 보육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1부 행사에서는 기념식 및 보육유공자 17명에 표창수여와 축사가 진행되었고, 2부 순서로 ‘한마음 한뜻으로’라는 주제로 보육 교직원들의 화합을 위한 체육대회로 진행했다.
 
유정원 김제시어린이집 연합회장은“이번 행사는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동료들과의 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선에서 묵묵히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김제시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